졸음운전 방지 무선충전 오토 거치대 출시

나인브릿지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전문 브랜드 대쉬크랩

김태봉 기자

작성 2020.08.01 10:08 수정 2020.08.01 10:08

 졸음 방지 거치대 프로젝트 메인 영상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전문 브랜드 대쉬크랩은 브랜드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대쉬크랩 10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의 특징은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무선충전 효율, 안정적인 거치 기능을 넘어 운전자의 안전운전까지 예방하는 전 세계 최초의 이산화탄소 측정 기능이 포함된 졸음운전 방지 무선충전 오토 거치대이다.

대부분의 무선충전 거치대는 중국 수입품이 대부분이지만, 대쉬크랩은 사용자 입장에서 고민해 모든 공정과 개발을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 진행했다.

대쉬크랩 10은 주요 기능인 15W 고속 충전과 3세대 충전 알고리즘, 차량의 인테리어까지 생각한 엠비언트 RGB LED 라이팅 기술 등을 접목했다. 타사 제품들과는 달리 스마트폰 거치부 엠비언트 라이트가 설치돼 야간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운전자가 거치대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게 섬세하게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졸음 방지를 위해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3단계(좋음, 보통, 나쁨) 음성으로 알려주고 운전자 스스로 창문을 열거나 휴계소에 정차해 환기 및 휴식을 유도하는 형태로 제품과 운전자를 커뮤니케이션하는 스마트한 기능을 탑재했다.

도로교통공단 연구 결과에 따르면 차량 실내에 이산화탄소 수치가 높으면 졸음운전의 가능성과 농도에 따른 두통 및 현기증까지 유발하는걸로 나타났다.

대쉬크랩 개발자인 지경수 팀장은 차량 운전자의 필수품인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본질인 기능에 졸음운전의 경각심을 기술로써 융합한 개발 프로젝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대쉬크랩 탄생 10주년 특별 제품으로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와디즈를 통해 717일 선보일 예정이며, 정식 출시는 810일 티맵쇼핑(www.tmap.co.kr)을 통해서 진행될 계획이다.

대쉬크랩 제조사 나인브릿지 김수종 대표이사는 졸음 방지 거치대로 인해 운전자 한명이라도 귀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 볼 개발 프로젝트라며 필수템이 되어버린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가 액세서리를 넘어서 메이커의 의미를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프로젝트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개발 제조사인 나인브릿지는 2020년 중소기업 K 브랜드에 선정되고, 경기도수출유망중소기업, 2020년 글로벌생활명품, 레드닷 수상, 굿디자인 수상을 한 기업으로, 이번 출시를 통해서 앞으로 10년을 준비하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나인브릿지 개요

나인브릿지는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Dash Crab 시리즈를 통해 ‘IT 주변기기에 디자인 감성의 옷을 입히다라는 모티브로 제품을 개발·제조하는 회사로, 굿디자인 수상 및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을 수상한 디자인 중심의 제품을 표방하는 회사이다. 아울러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수납형 멀티탭 PLUG POT을 신규 론칭해 소비자의 디자인 감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고 국내 및 해외 유수 채널에 유통되고 있다.

와디즈http://www.wadiz.kr/web/wcomingsoon/rwd/69985

웹사이트http://www.nine-bridge.co.kr





Copyrights ⓒ 연합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개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