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웍스 유동해석 전문, 공인 리셀러 (주)세인이엔에스

유재성 기자

작성 2020.07.07 12:01 수정 2020.07.08 05:35

 

최근 최신 버전의 3D 설계 및 엔지니어링 애플리케이션인 솔리드웍스 2020’가 출시됐다. 솔리드웍스 2020은 새롭고 향상된 기능과 워크플로우를 통해 전 세계 6백만 명 이상의 솔리드웍스 사용자에게 컨셉 설계부터 제품 제조에 이르기까지 제품 개발의 전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빠른 업무 처리를 지원한다.


리드웍스 2020은 솔리드웍스 사용자 커뮤니티의 수천 가지 피드백을 반영한 결과물이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는 솔리드웍스 2020를 사용하면, 새로운 차원의 협업을 모색하고 글로벌 시장의 새로운 동향과 비즈니스 요구에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 덕분에 지금의 솔리드웍스에서는 설계와 시뮬레이션을 통합할 수 있다. 즉, 구조 해석, 유동 해석, 사출해석 등을 통합적으로 해석한다는 것이다. 이처럼 설계와 해석이 동시에 수행 가능해져 데이터 변환 불필요, 개발 기간 단축, 설계 수명 예측 및 재료비 절감, 설계 투입 인력 효율화, 유동장의 해석 및 시각화, 금형비 절감 등의 장점이 생긴다. 


사용자는 솔리드웍스 2020의 수백 개의 향상된 기능을 통해 시스템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폭넓은 선택권과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고, 워크플로우를 간소화 하며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완벽하게 통합돼 데스크톱 뿐 아니라 클라우드까지 제품 개발 프로세스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솔리드웍스 2020은 새로운 도면화 모드를 사용해 대용량의 도면을 빠르게 열고 도면에 주석을 추가하고 편집할 수 있다. 수많은 시트, 설정 또는 많은 리소스를 필요로 하는 뷰가 포함된 최상위 어셈블리를 열고 도면을 손쉽게 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엔빌로프 게시자(Envelope Publisher) 기능은 레이아웃 설계를 기반으로 완벽한 탑다운(Top-Down) 설계 방법론을 통해 협업 설계를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다.


솔리드웍스 트리하우스(Treehouse) 기능과 연계해 상세한 제품 설계 전에 컨셉을 미리 정의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설계 팀원들간의 원활한 협업을 지원한다. 특히, 설계 도중 컨셉 레이아웃이 변경되었을 경우에 별도의 수작업으로 설계 변경 없이 자동으로 변경된 레이아웃이 반영돼 완벽한 설계 협업을 이룰 수 있다.


향상된 솔리드웍스 데이터 관리 시스템인 PDM의 통합 범위가 모든 솔리드웍스 제품(기구, 전장, PCB, 시각화 도구)으로 확장됐다. 데이터의 안전한 보관, 인덱싱 및 버전 관리를 비롯한 완전한 기구, 전장, 회로 설계 및 데이터 관리를 통합 환경에서 지원해 회사 내 모든 부서의 긴밀한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 (주)세인이엔에스 로고 


한편, (주)세인이엔에스(Seinens)가 솔리드웍스 인증 리셀러로, 솔리드웍스 라이선스 사업을 시작으로 구조해석, 유동해석 등 엔지니어링 컨설팅 분야로 확대한 기업이다. 이후 기술개발과 인력을 확충해 스마트 팩토리 PDM 구축에 관해 집약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3D CAD/CAE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유동해석 관련 분야에 특화된 전문가 집단을 통해 심도 깊은 컨설팅이 가능하다.


(주)세인이엔에스는 높은 수준의 컨설팅, 원격 기술, 유지 보수, 체험판 등을 지원하며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 (주)세인이엔에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seinens.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Copyrights ⓒ 연합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재성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