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J그룹, 캄보디아 경제협력단과 국내 협력업체 방문

 GJ그룹이 유치한 캄보디아 경제협력단

 캄보디아 부총리와 캄보디아 국방부 총무기획 총괄부국장 방문

 삼성 웰스토리, 하림 등 협력업체 방문

입력시간 : 2020-02-27 22:53:21 , 최종수정 : 2020-02-27 22:58:50, 임예슬 기자




 지난 2월 12일부터 16일까지 캄보디아 경제협력단의 국내 협력업체 방문 일정이 진행되었다.


 캄보디아 경제협력단은 Global James 그룹(GJ그룹)의 주관으로 체결된 협력단으로, 국내의 식품과 의료기술, 물류센터와 화장품 그리고 문화의 교류를 가지기 위해 한국에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캄보디아 경제협력단과 셀랩

 



 12일에 인천공항에서 입국한 캄보디아 경제협력단은 △한중교류협회 '일대일로' △삼성 웰스토리 평택물류센터에 방문하였다. 일대일로 방문 일정에서는 이선호 회장이 참석하여 캄보디아 경제협력단과 인사를 나누고 협력 교류에 대해 논의했으며, 삼성 웰스토리 평택물류센터 방문 일정에서는 이강권 상무가 참석하여 기업 소개부터 물류센터의 견학, 그리고 사업관련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13일에는 △셀랩(네슈라) △(주)한국인삼내츄럴에 방문하였고, 셀랩에서는 이종범 이사와 조정용 공장장, 서지훈 대리가 참석하여 기업 소개 및 화장품 상품에 대한 설명 그리고 공장 견학 일정을 진행하였다. (주)한국인삼내츄럴 방문 일정에서는 공장을 견학하고, 홍삼과 흑삼에 대한 할랄인증을 진행했다.


 



△캄보디아 경제협력단과 (주)하림




 14일에는 △(주)하림 △(주)하림산업 공장에 방문하였다. 하림그룹의 이강수 부회장과 (주)하림의 박길연 대표가 참석하여 기업 소개, 하림 개발상품시식, 전투식량 소개 등의 일정을 진행한 후 (주)하림산업 공장으로 이동하여 공장견학을 실시하였다.


 15일에는 △경희중앙병원에 방문했으며, 김상채이사장이 참석하여 병원을 소개하고 국제 와이즈멘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으며, 의료기술교류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후 김해투어를 통해 노무현 생가를 방문해보고 박물관에 방문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부산임마누엘교회에 방문하여 단체예배를 드리고, 인천공항에서 다시 캄보디아로 출발했다.


 


△캄보디아 경제협력단과 부산 임마누엘




 이러한 기업 방문 일정을 통해 GJ그룹과 캄보디아 경제협력단, 그리고 국내의 헙력업체들은 본격적인 교류의 기틀을 마련했다.


 한편 이러한 캄보디아 경제협력단의 국내 방문을 주도한 것으로 전해진 GJ그룹은 중국과 캄보디아 그리고 한국까지 3국의 수출입을 진행하면서 산하의 RUTC아카데미를 통해 한국어 등의 교육 봉사를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Copyrights ⓒ 연합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예슬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